[아시아경제/0429] 을지로委 우원식 "이제 민생 챙기는 원내대표 되겠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를 이끌던 우원식 의원이 20대 국회 제1당 원내대표에 도전장을 던졌다. 우 의원은 원내대표의 조건으로 소통과 유연성을 강조했다.

우 의원은 29일 아시아경제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국민들의 민생을 챙기는 원내대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당 안팎의 소통을 강조했다. 원내를 대표해 새누리당, 국민의당 등과 협상을 이끌어가는 대외 협상 문제와 관련해 "유연한 협상력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이 '유연성'을 강조한 것은 그동안의 강성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다만, 우 의원은 협상력의 원천에 대해서는 원칙과 뚝심을 바탕으로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우 의원은 협상의 자양분으로 오랜 당생활과 을지로위원회 활동 경험을 들었다. 우 의원은 "1988년부터 당에 입당해 여러가지 정치적 경험을 통해 협상력을 키워왔다"고 "특히 을지로위원회 활동을 하며 여러 민생 현장을 챙길 수 있어, 민생 현안에 있어 강하다"고 자신했다.

우 의원은 2013년 5월부터 남양유업 사태 등 갑을 관계 갈등을 다루는 을지로위원회를 이끌어 왔다. 을지로위원회는 현장형 정치를 표방하며 그동안 대리점ㆍ가맹점 문제, 노사관계 등 민생 현안을 다뤄왔다. 이 때문에 을지로위원회는 당내 특별 위원회로 출범했지만, 당내 상설 위원회로 격상됐으며 소속 회원만도 46명에 이른다.

우 의원은 20대 국회가 되면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법과 관련해서도 중소기업ㆍ중소상인적합업종보호법과 비정규직 권리향상 관련 입법 등 민생 현안을 들었다. 그동안 을지로위원회에서 강조해왔던 법들이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0429110542406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