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0429] 을지로위원장 우원식 원대 출마 "희망 정치로 응답"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the300]29일 국회서 출사표 "발로 뛰는 원대 되겠다"]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인 3선의 우원식 의원이 29일 당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희망의 정치로 응답하겠다"며 "국민의 삶 속에서 신뢰받는 정당, 발로 뛰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앞으로는 보편적인 서민과 중산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국가의 당면한 목표여야 한다"며 "이런 성장의 방향과 목표에 걸맞는 법제도와 예산을 만들고 관철시키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불가피한 구조조정도 책임과 부담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 책임진 만큼, 가진 만큼 부담을 더 해야 한다"며 "사회적 대타협을 논의하기 위한 여야정을 포함한 사회적 공론화 기구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원활한 의정활동을 가로막는 증인불참, 위증, 자료미제출에 대한 국회 권한을 강화하겠다"며 "예결위를 상설화하고 정보위를 전임상임위로 만드는 한편, 상임위 법안심사소위를 분야별로 복수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 기본권 확대, 대통령제 개혁 등 개헌 의제와 일하는 국회를 만들 제도 개혁 논의를 시작할 '야권정치개혁협의체'를 추진하겠다"며 "적당히 타협하면서도 그것을 협상의 불가피함으로, 의회주의의 품격으로 포장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우 의원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가습기 살균제 청문회, 해운조선업 구조조정, 테러방지법 재개정, 한일 위안부 합의 재개정, 국정교과서 정상화 등 각종 국기문란, 국가시스템 붕괴를 바로 잡을 진상규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며 "힘없고 빽도 없는 이들이 기대고 든든하게 여길 정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0429140804050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