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1014] '상권피해 우려에…'신세계, 부천 복합쇼핑물 "포괄적 재검토"


신세계그룹이 부천 복합쇼핑몰 개발 계획 재검토에 착수했다. 부천시가 대형마트와 쇼핑몰 등을 제외하고 백화점만 지어달라고 요청해 사업 전체를 포괄적으로 재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14일 "부천시가 개발 계획 변경을 제안함에 따라 계획 전체를 포괄적으로 재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제안을 어떻게 수용할지, 개발 계획은 어떻게 변경 가능하고 또 어떤 대안이 있는지 면밀한 재검토를 시작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앞서 김만수 부천시장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상권이 위축될 것이라는 인근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 등 영세 자영업자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대형마트와 쇼핑몰 등을 제외해 줄 것을 개발 사업자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복합쇼핑몰 이슈를 주도해온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유동수 의원은 이날 "이후 신세계와의 협의에서도 지역상권을 지켜낼 수 있는 방향으로 결정되기를 희망하며, 인근 상인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는 부천시가 추진 중인 '상동 영상문화단지' 조성 예정지(약 38만㎡·11만5000평) 가운데 7만6000㎡(약 2만3000평) 규모의 부지에 백화점과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호텔, 문화센터 등을 포함한 초대형 복합쇼핑몰 개발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매출 감소 등 타격을 우려한 인천 부평구 등 인근 지자체와 중소상인 및 정치권의 반대에 부딪혀 난항을 겪어왔다.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도 주변 상권 피해 대책 등에 대한 주문이 잇따라 중소기업청이 내년 상반기에 정부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 점포 입점에 따른 경제적 기여도 분석 및 소상공인 피해현황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3757009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