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원내대표, 탈원전 정책 연속토론회 "원자력발전, 과연 경제적인가?" 토론회 주관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지난 16일 오후 탈핵에너지전환 국회의원모임과 함께 탈원전 정책 연속토론회를 주관하였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그 동안 우리는 원자력은 가장 값이 싼 원료로 생각해 왔다"며, "그러나 안전하도 경제적이라는 논리도 후쿠시마 사고 후에는 통하지 않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현재 원전의 발전 단가가 가장 낮은 것은 사실이나, 각국의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고, 이로 인한 운영비 증가 및 환경비용 부담까지 고려한 균등화발전비용를 산출하면 타 에너지원 대비 원자력발전이 더 높아진다"며 원자력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또 우원식 원내대표는 사용후핵연료 처리에 대해서도 "정부 추산에 따르면, 7차 전력수급계획에 반영된 신규 원전을 전부 건설할 경우, 원전 사후처리비용은 약97조6289억원으로, 그 중 특히 사용후핵연료 처리로만 64조가 넘게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원식 원내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원전 시대를 마감하고,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전환 시대를 열어가는데 더불어민주당이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연합뉴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연합뉴스의 허가 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