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1219] 민주, 윤리심판원장 조태제 교수 내정…을지로위원장 이학영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중앙당 윤리심판원장에 조태제 한양대 법대 교수를 내정했다.

마산고와 한양대 법대를 졸업한 조 교수는 교수로 재직하면서 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 국무총리소속 부마민주항쟁 진상규명 및 관련자 명예회복 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민주당은 차기 당무위에서 조 신임 심판원장 임명을 의결할 예정이다.

안병욱 현 윤리심판원장은 지난 8·27 전당대회 이후 사의를 표한 바 있다.

민주당은 을(乙)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을지로위원회) 위원장으로 이학영 의원을 선임했다.

당 관계자는 "전임 우원식 위원장이 4년간 을지로위원회를 잘 이끌었다"며 "이 의원도 민생 지키기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인재영입위원장에 원혜영 의원을 임명했고, 중앙당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 위원장에 라종일 전 주일한국대사를 임명했다.

또 비상설특별위원회로 표현의 자유 특위를 설치하고 유승희 의원을 위원장에 임명했다. 공정언론실현 특위도 함께 설치하면서 위원장에 김영주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당대표 직속으로 국제위원회를 설치하고 홍익표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전국대학생위원장에는 고성민 전 전라북도총학생회연합 회장, 전국장애인위원장에 우창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전국농어민위원장에 신정훈 전 의원을 임명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8901160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