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일보(05.26)_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의원 "乙(을)과 함께 乙(을)의 희망을 응원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의원 "乙(을)과 함께 乙(을)의 희망을 응원합니다"


[아시아일보/이영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위원장 우원식)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을(乙)’들과 함께 ‘을(乙)들의 희망을 응원합니다’는 주제로 2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행사엔 전국 을(乙)단체 600여명을 비롯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이종걸 원내대표, 김한길 전대표 을지로위원회 우원식 위원장 및 소속 국회의원 다수가 참여한다. 

또한, 지난 전당대회를 거치며 을지로위원회가 상설위원회가 된 이후 신설된 전국 시도당의 지역을지로위원회도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이날 2주년 기념식에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원식 을지로위원장 등이 그간 을지로위원회와 함께 활동해 왔던 을들과 함께 '을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면서 을들의 희망을 지켜내기 위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정책과 정치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지난 2년간 을지로위원회의 도움을 받았던 을(乙)들이 ‘을 서포터즈’라는 모임을 결성해 출범 행사를 갖는 등 뜻 깊은 순서도 계획돼 있다. ‘을 서포터즈’란 을(乙)들의 문제를 을지로위원회와 함께 힘을 합치자는 취지로 모인 을들의 정치 팬클럽이다. 

26일 우 원식 위원장은 이와관련해 "2013년 5월 10일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남양유업 사태를 계기로 출범한 을지로위원회는 그 동안 을(乙)들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지난 2년 동안 700여 번이 넘는 현장방문, 토론회개최, 기자회견 등의 활동이 바로 그 증거다. 2주년을 맞이해 이제는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 곁에서 그들과 함께 공감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로서의 을지로위원회로 재탄생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www.asiailbo.co.kr/cpDaum/_preView.php/21010100/174298.s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