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0920] 가습기살균제 국조특위 '영국行'... "사과와 피해구제 요청할 것"


국회 가습기살균제 국조특위는 20일 "옥시 레킷벤키저의 진심어린 사과와 피해구제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특위는 이날 영국 방문을 위해 출국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해 그 뜻을 분명히 전달하고 답을 받아오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은 계획을 전했다. 

특위는 "가습기살균제 국정조사를 통해 옥시 레킷벤키저가 만든 가습기살균제로 인한 사망사고 등 피해의 책임이 한국법인을 넘어 레킷벤키저 본사에 있다는 사실들이 분명히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법적대응 과정에서도 옥시 측에 유리한 보고서 조작에 레킷벤키저 본사가 주도적으로 개입되었다는 정황들도 확인한 바 있다"면서 "만약 영국 현지에서 조차 레킷벤키저가 책임을 회피하는 태도로 일관한다면, 대한민국 국회는 검찰의 사법공조를 포함해, 국제사회가 이 문제에 대해 나설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공조를 요청하는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우리 국민들의 권리를 되찾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4&aid=0003708828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