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004] 국회 가습기살균제 특위 공식 활동 종료..'정부 사과' 명시 두고 여야 이견


'국회 가습기 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4일(오늘) 국회에서 마지막 전체회의를 열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의에서 국회 가습기 살균제 특위는 최종보고서를 채택하되 문구 정리를 우원식 위원장과 여야 간사들에게 위임하기로 의결하고 산회했다.

야당 측 위원들은 정부 차원의 사과를 요구하는 내용이 최종보고서에 담겨야 한다고 주장했고, 최종보고서에 들어갈 내용 중 정부 상대 시정 요구사항에 대해 여야 이견을 병기할 것을 요구했다. 여당 측 위원들은 이에 대해 반대하거나 난색을 표하면서 추후 협의 사항으로 넘겼다. 

특위는 90일 동안의 활동 기한으로 지난 7월 7일 활동을 시작했다. 활동 기한 종료를 앞두고 야당 측은 기한 연장을 요구했지만, 여당 측이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결국 오늘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 

일단 여야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구제를 위한 국회 차원의 활동이 계속돼야 한다는데는 공감대를 이룬 상태다.

새누리당은 환경노동위원회 산하에 가습기 살균제 피해 관련 소위원회를 구성하는 안을, 더민주와 국민의당, 정의당은 특위의 형태로 위원회를 재구성하자는 안을 각각 내놨다.

그러나 마지막 날까지 여야는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활동 연장 협의를 각 당 지도부의 몫으로 넘겨야 했다. 

이날 특위를 지켜보던 일부 피해자 가족은 끝내 활동 기한 연장이 되지 않고 종료되자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61004153944568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