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0.04) 홍영표·우원식 “최저임금 차등적용 적절치 않아”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원내대표가 최저임금 지역별 차등적용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최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최저임금 차등적용 검토 발언에 제동을 건 것이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4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지역별 차등화는 정부하고도 좀 더 논의해보겠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우리나라가 땅이 좁지 않느냐”며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미국처럼 주 하나가 우리나라보다 큰 주도 많고 이렇기 때문에 지역 상황에 따라서 주별로 실제로 미국에서는 따로 최저임금을 정하고 있다”며 “연방정부도 정하지만 주 정부가 정하고 주 정부의 것들이 현장에서는 더 실효성이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역별·업종별 차등을 하자,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그것을 할 수만 있으면 저는 해도 좋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쉽지 않다, 그런 판단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가 좀더 논의를 해보겠다”고 말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10041113001&code=910100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