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보(7.7)_ 민주, 광주서 ‘국정원 규탄’ 대규모 여론몰이

민주, 광주서 ‘국정원 규탄’ 대규모 여론몰이

 

지역당원 보고대회…당 지도부·소속 단체장 대거 참석
박대통령·새누리당 책임론 제기 ‘선거무효 투쟁’ 거론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전병헌 원대대표 등 지도부가 7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촉구 광주·전남 당원 보고대회’에 참석해 국정원을 규탄하고 있다. /김진수기자 jeans@kwangju.co.kr

 

민주당은 7일 ‘텃밭’인 광주를 찾아 국정원의 대선개입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사전 유출 등 대선을 전후한 국정원과 새누리당 ‘정치공작 의혹’을 고발하고 국정원 개혁을 강하게 촉구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촉구 광주·전남 당원 보고대회’에는 김한길 대표와 전병헌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 민주당 소속 광주·전남지역 자치단체장들을 비롯한 3000여명의 당원들이 참석했다.

민주당이 광주·전남에서 단순한 정치행사가 아닌 정부기관 규탄 집회를 갖기는 대선 이후 처음이다.

김한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퇴행하고 있는데 이를 눈감고 민생에만 전념할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복원하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우며 경제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호소했다.

지도부는 ‘민주당의 심장’으로 불리는 광주에서 자신감을 얻은 듯 강한 어조로 원색적인 표현을 써가며 국정원의 정치개입 의혹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선거무효 투쟁’도 거론했다.

광주시당위원장인 임내현 의원은 “국정원의 인터넷 여론조작과 조직적인 대선 개입이 없었다면 지난 대선의 결과가 달라졌을 것”이라며 “국정원 선거개입으로 혜택을 입은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이므로, 책임자 처벌과 국정원의 근본적 개혁방안을 내놓고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특히 “이에 대한 상응한 조치가 없다면 선거 원천무효 투쟁이 제기될 수 있음을 엄숙히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당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운동본부’ 본부장인 추미애 의원은 “새누리당과 국정원은 대선 계략으로 NLL(북방한계선)을 팔아버린 장본인”이라며 “그 대선계략은 신종 북풍 바이러스를 만들려 했던 것”이라며 대선 기간 중 NLL발언을 통해 여론 조작을 한 김무성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우원식 최고위원은 “대선 전에 댓글 달고 선거개입한 것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 시절 부시장이었던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한 일”이라며 “이 전 대통령도 국정조사에 세워야 한다”고 가세했다.

민주당은 이날 광주에 이어 9일 전주, 11일 세종시, 13일 부산 등에서 잇따라 당원보고대회를 할 계획이다.

광주일보=최권일기자 cki@kwangju.co.kr

 

기사 원문보기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373209200501130004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