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디어(10.17)_우원식 의원, "불산 소화기 즉시 회수해야"

시중에서 친환경마크를 달고 판매되는 친환경소화기가 실제로는 환경파괴는 물론 인체에도 유해하다며 친환경마크를 삭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우원식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에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HCFC 계열의 소화기는 불과 접촉하면 인체에 큰 피해를 줄수 있는 불산이 발생하며, 온실가스와 기후변화에도 큰 위험을 주는 물질로 즉시 마크를 삭제하고 제품을 회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 의원에 따르면 시중에서 환경부의 친환경소화기마크를 달고 판매되는 HCFC계열의 소화기의 경우, 오존층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할론계 소화기를 대체하는 물질로 친환경 마크를 받았다.

 

그러나 HCFC계열의 소화기는 불과 만나면 인체에 큰 피해를 주는 불산이 발생되며, 오존층을 파괴하는 물질로 알려지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전면적인 사용 금지를 추진하는 물질이다.

 

우 의원은 "소화기임에도 불에 사용하면 불산이 발생하며, 오존파괴 물질로 전세계적으로 사용이 금지되고 있는 물질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친환경마크를 줬다"며 "친환경마크를 삭제하고 해당 제품을 반드시 회수해야 한다"고 질책했다.


이하 보도 생략

기사 전체보기 :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3688323237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