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08.11)_을지로위 "sk석유화학, 국정감사에서 확인"

을지로위 "sk석유화학, 국정감사에서 확인"


박인애 앵커)
sk석유화학을 중심으로 한 서구지역 환경 민원이 국정감사로 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새정치연합 을지로 위원회가 가을 국정 감사를 통해 문제를 확인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박일국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정치연합 을지로 위원회 우원식 의원이 sk 석유화학과 관련해 현장 방문을 진행했습니다. 우의원은 공장 관련 민원이 국정감사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가을 국회에서 인허가 과정을 중심으로 따져보겠다고 밝혔습니다.

- 우원식 새정치연합 을지로 위원회 위원장
국정감사 대상이 충불할 것 같습니다. 대형 공장이 들어올 때 인허가 과정부터 문제가 있고 석연찮은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그부분을 중심으로 국회에서 따져봐야겠습니다. 또 환경부가 현장조사를 실시하도록 국회가 역할을 하고 주민 건강과 관련한 역학 조사를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제 해법과 관련해선 공장 가동 중단 등은 힘든 상황인 만큼 정확한 피해조사와 그에 따른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입장입니다.

- 우원식 새정치연합 을지로 위원회 위원장
"피해가 어느정도인지 정확히 조사하고 그에 대한 예방조치가 있어야 하고 피해를 입는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www.tbroad.com/location/front/news/plan_view.jsp?idx=191096&news_ca=900&news_area=300&keyword=&Page_code=004000&newsRcode=89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