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08.20)_"톨게이트 여성수납원 7000명의 건강을 보호하라"

"톨게이트 여성수납원 7000명의 건강을 보호하라"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은 2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속도로 톨게이트 수납원의 건강권 개선을 위해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들은 "약 7000명에 이르는 고속도로 요금수납 여성노동자들이 모두 간접고용과 저임금에 처해 있다"며 "교대노동 속에서 도급업체 관리자와 고객들로부터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인권침해와 성희롱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월 기자회견을 열어 근로기준법과 산언안전보건법 등 준수, 인력 보완, 반인권적 감정노동 요구 폐지, 고용노동부의 감독 등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용노동부에서는 현장 실태조사와 사업장 감독을 진행하겠다고 했지만 아직까지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며 "이에 고속도로 요금수납 여성노동자의 안전문제 이해당사자인 노동조합과 국회의원, 시민사회 등이 함께 전국 캠페인과 교육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부터 9월까지 서울과 경기, 충청, 전라, 경상, 강원 등 6개 지역에서 ▲사업주와 이용자에 대한 캠페인 실시 ▲노동자 대상 교육 진행 계획 등을 밝혔다. 

그러면서 "사업주들에게 현행법을 제대로 지켜야 한다고 권고할 것"이라며 "이후에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으면 현행법 위반의 책임을 엄중히 물을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1.kr/articles/?2383679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