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뉴스/1005] 與野 가습기특위 연장 놓고 '평행선'


여야 지도부는 5일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활동 연장방안을 놓고 평행선을 긋는 모습이었다.

특위는 지난 4일 기한 만료로 해산하면서 활동을 계속하기 위한 방안을 각 당 지도부가 논의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양측간 이견은 여전히 좁혀지지 않는 모양새다.

새누리당은 환경노동위원회 내에 소위를 구성하면 된다며 특위 자체의 활동 연장에는 반대하고 있다.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는 "당초 활동기간을 잡을 때 국정감사가 시작되면 특위의 가동이 어려우니까 그것을 감안해 최대한 늘려잡자고 해서 합의한 날짜"라면서 "청문회와 현장조사 등을 모두 실시한 상황에서 야당이 정치공세의 장으로 계속 끌고 가려 한다"라고 지적했다.

환노위 여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도 통화에서 "환노위에 가습기 전문소위를 구성하면 된다는 것이 당의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특위 재구성을 의결하는 방식으로 활동 기간을 1달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다국적기업의 사과를 받았지만, 피해자들에게 어떻게 보상할 것인가의 문제가 남았는데 시간이 없어서 특위가 해산에 이르렀다"며 "특위를 한 달만 연장해 줄 것을 여당에 호소한다"라고 말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www.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792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