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우원식] 민주 "쩨쩨하고 독선적인 박근혜 리더십"

민주 "쩨쩨하고 독선적인 박근혜 리더십"

| 기사입력 2012-06-28 17:07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민주통합당 우원식 원내대변인은 28일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쩨쩨하고 독선적인 리더십'이라고 비난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우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은 오픈프라이머리를 둘러싸고 비박주자들에게 손톱만큼의 양보를 못하고, 야당과의 원구성 협상에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둘러싸고 손톱만큼의 양보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 대부분이 새누리당 경선에서 완전국민경선제를 수용해도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승리할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 이를 수용하지 못하는 것은 참으로 쩨쩨한 박근혜 리더십"이라고 꼬집었다.

또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못한다는 것은 조그만 불편도 받아드릴 수 없다는 것인데 이것은 참으로 독선적인 박근혜 리더십"이라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요즘 새누리당의 모습은 대학시절 손톱만큼의 반론도 용납되지 않았던 유신과 긴급조치 시대의 모습과 거의 비슷한 모양"이라며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정말 새누리당을 유신정당으로 만들어가려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박 전 비대위원장을 비판했다.

이어 새누리당과 박 전 비대위원장을 향해 "이 문제(박근혜 리더십)가 개원협상이 원만하게 안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빨리 개원협상을 끝내고 국회를 개원하자"고 말했다.

daero@newsis.com

 

기사원문보기->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4580202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