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원내대표, 개헌 및 선거제도 개혁 국민운동본부 발대식 참석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27일 진행된 '개헌 및 선거제도 개혁 국민운동본부 발대식'에 참석했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현행 헌법은 그동안 대통령 직선제를 골자로 한 민주주의의 제도적 안착과 국민의 자유와 권리 신장에 크게 기여해왔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문을 열기 위한 ‘제2의 제헌헌법’ 제정은 시대적 과제이자, 우리 정치권에 주어진 소명"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원식 원내대표는 "제10차 헌법개정을 성공적으로 완결 짓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들께서 개헌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주도해야 한다"며, "이러한 ‘국민 참여 개헌’을 바탕으로 기본권 신장과 지방자치, 분권, 불평등 해소와 같은 시대정신을 포괄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은 완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원식 원내대표는 "현행 선거제도가 국민의 정치적 수요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갈등과 대립의 정치구도를 강화하고 있다는 일부 지적에 저 역시 일정부분 동의하며, 더불어민주당은 선거결과의 민주적 정당성과 비례성을 제고하되, 정치적 혼란은 예방할 수 있는 정치․선거제도 개혁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