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0.30) 우원식 언론보도 - 우원식 “홍준표, 영수회담 제안보다 친북좌파 발언 사과 먼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방미 기간중 문재인 정부에 대해 ‘친북좌파세력’이라고 지칭하며 비난한 것에 대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통령과 1대1) 영수회담을 제안하기 전에 먼저 이런 부분부터 사과하는 게 먼저 아닌가”라고 30일 꼬집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와이티엔(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홍준표 대표가 미국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1대1 여야 안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무슨 의도인지 잘 모르겠다. 다른 당과의 형평성도 있는데 이렇게 1대1로 단독 영수회담을 하자고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홍 대표님의 존재감을 과시하기 위한 제안이라면 저는 이건 잘못된 판단이다, 이렇게 생각한다”며 “현 정부에 대해서 미국까지 가서 무슨 ‘친북 좌파다’ 이렇게까지 얘기를 하시고 그랬는데, 영수회담 제안하기 전에 먼저 이런 부분부터 사과하시는 게 먼저”라고 강조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8&aid=0002384749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