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원내대표, 정책기획위원회 출범식 및 기념 토론회 참석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15일 진행된 정책기획위원회 출범식 및 기념 토론회에 참석했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정책기획위원회는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를 관리하고 중장기 전략과 정책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그야말로 문재인 정부 최고의 싱크탱크이자, 국정운영의 핵심 설계자"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원식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7개월이 지났음. 정부조직, 인사, 그리고 새해 예산안이 확정됐음. 이제는 본격적인 국정과제 이행에 보다 박차를 가할 때이며, 정권교체의 본질은 결국, 힘없고 빽없는 사람들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서는 우리사회 고질적인 불평등과 불공정을 근본적으로 개혁하고,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성장의 토대를 다시 세워야 가능해지며, 국민주권시대에 걸맞은 개헌과 정치개혁, 북핵 문제 등 역내 안보상황을 주도하는 등 급변하는 대․내외 과제에 과감하고 신속한 대응도 요구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원식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역시 정책기획위원회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확고한 민생중심 노선 실천, 민주주의 개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