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1.06) 우원식 언론보도 - 우원식 “홍종학, 이론·실제 겸비...청문회 전 낙인 찍지말라”

[서울경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장관 후보자에 대해 “혁신성장·창업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분”이라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야당이 특정 후보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데 인사청문회를 시작하기도 전에 부적격 낙인을 찍는 것은 청문회 제도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는 8일 인사청문회가 예정된 유남석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도덕적 흠결이 없고 헌재 재판관으로 자질과 경륜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후보자에 충분한 소명 기회를 주고 국민에게도 적합 여부를 판단할 기회를 드리는 것이 순리”라며 “짜맞추기식 인사청문회가 아니라 국민을 위해 봉사할 인재를 구하는 제대로 된 인사청문회가 되도록 정치권이 모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1&aid=0003146107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