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C 평화방송(10.07)_우원식 "재벌 총수, 국감 증인채택 예외될 수 없어"

우원식 "재벌 총수, 국감 증인채택 예외될 수 없어"

내로라하는 청와대 관계자와 부처 장관,
재계 수장들까지 줄줄이 나와서 망신 당하는 장면
국정감사장에서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여당이 그런 무차별적 망신주기식 증인채택은 하지 않겠다, 이렇게 선언하고 나섰습니다.

야당도 무분별한 기업인 증인 채택은 반대하지만
꼭 필요한 데도 기업인이라고 예외를 둘 순 없다, 이렇게 주장하고 있는데요.

기업인 증인 채택 문제로 가장 갈등이 컸던 상임위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으로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계신
우원식 의원을 연결해 국정감사 현안과 정국 현안에 대한 견해들 들어보겠습니다.



- 우원식 의원님, 안녕하십니까? 오늘부터 국정감사가 시작됩니다. 이번 국정감사 핵심의제 중 하나로 ‘건설하도급 분야의 불공정 관행 개선’을 선정하셨던데 어떤 내용인지 간략하게 좀 설명을 해 주시죠.

▶ 상임위보다는 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을지로위원회에서 몇 가지 의제로 정한 것인데요, 2014년 국정감사 4대 핵심 의제를 정했는데, 첫째는 공공기관의 비정규직 양산, 둘째는 저희 을지로위원회가 가장 앞장서서 해온 것으로서 유통 상업의 중소산업 보호, 세 번째는 불공정 행위 실태 조사, 네 번째가 건설 하도급 불공정 관행 개선입니다. 건설 하도급 문제는 정말 뿌리깊이 잘못된 관행인데요, 대기업의 하청, 재하청 주기 과정 속에서 단가 후려치기는 아주 만연해 있어서 중소기업과 건설 근로자들이 정당한 대가를 받기 어려운 구조거든요. 저희 을지로위원회는 국토위, 정보위 등에서 부당한 저가계약 체결, 불법 다단계 하도급 계약 체결, 추가비용 및 위험부담 증가, 현금지급 의무 위반 등을 불공정 거래 행위로 정하고 그것을 집중적으로 추궁하겠다는 겁니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http://www.pbc.co.kr/CMS/news/view_body.php?cid=532705&path=201410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