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2.02) 우원식 언론보도 - 민주 "야당, 민생예산에 대승적 협조해야"…기한내 처리 촉구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한지훈 기자 =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내년도 예산안 처리 법정시한인 2일 민생예산의 원활한 국회 통과에 야당도 대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며 압박 수위를 끌어 올렸다. 

민주당은 아울러 당초 문재인 정부 첫 예산안의 원안 사수를 목표로 했던 만큼 야당과의 협상 과정에서 일부 핵심예산이 감액된 데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예산 협상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민생을 걱정한다면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도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예산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국민의 큰 저항과 분노가 생길 것이라는 점을 야당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민생과 경제지표들이 좋아지는 이 시점에서 민생예산에 대승적으로 협조하는 야당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야당과의 최종 담판에서도 '민생·안보·안전' 예산이라는 본질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여야 3당의 원내지도부 협상에 들어가기 전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협상을 일부 양보해서 하지 않고 원안만 고수하면 오만하다는 여론이 생길 수 있어 성실하게 야당의 목소리를 들어가면서 협상에 임하지만, 그렇다고 본질은 훼손되지 않게 조합해 가면서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하 보도 생략

보도 전체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724371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