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후보의 민생경제연석회의 구성 약속을 환영합니다.

이해찬 후보의 민생경제연석회의 구성 약속을 환영합니다.

집권 2기 여당 지도부의 가장 큰 과제는 민생에 성과를 내는 것입니다. 민생경제연석회의 구성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민생제일주의 노선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간 민생 해결의 중심을 현장에 놓고 실천해왔던 을지로위원회의 가치가 당 전체로 확대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이해찬 후보의 약속을 매우 환영합니다.

민생경제연석회의는 당과 현장이 밀접하게 결합한 협의체입니다. 당대표를 비롯한 당과 민생 관련 시민사회가 현장의 민생문제를 끊임없이 논의하면서 민생정치 의제를 정부여당의 최우선 과제로 실천해나갈 수 있습니다. 개혁에 필요한 사회적 동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민생경제연석회의는 문재인 당대표 시절인 2015년 김상곤 교육부장관께서 혁신위원장을 맡았을때 그 혁신위원회가 제안한 민생연석회의에 기반한 것입니다.이미 당시에 당헌을 개정해 설치 근거도 마련해두었습니다. 

새로운 지도부가 신속하게 설치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민생경제연석회의 구성에 필요한 역할이 있다면 저도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전당대회를 거치면서 명실상부한 민생제일정당으로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든든한 모습을 다시 한 번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