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우원식] 민주 "안창호 후보자 재산관련 의혹 해소 안돼 본회의 취소"

민주 "안창호 후보자 재산관련 의혹 해소 안돼 본회의 취소"




최종수정 2012.09.14 11:50:32







(서울=뉴스1) 김승섭 기자= 민주통합당은 14일 "안창호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 선출에 대한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이 어려워 이날 오전 예정됐던 본회의는 개의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원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본회의 취소와 관련,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민주당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이 청문회 과정에서 요청한 자료가 아직 제출되지 않은 상황에서 청문위원들이 제기한 의혹에 대한 해명이 부족했기 때문에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을 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 위원들은 의혹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라며 "민주당이 요구한 자료로는 안 후보자의 배우자와 장모의 금전거래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장모와 배우자 간 오산시 고시원의 매매계약서', '장모가 매수한 오산시 고시원의 매매계약서', '장모의 서산시 토지에 대한 8월 29일 근저당권 말소 경위', '장모에 대한 대여금 2억 5000만원의 통장 사본' 등이 있고, 자료들이 제출되지 않아 그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오산 고시원 매입과 관련해서는 실소유자가 의문시되고 있어 이것은 부동산실명제법 위반으로 보인다"며 "이에 관한 후보자의 해명이 전혀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장모의 충남 서산시 토지의 근저당 설정 및 말소에 대한 해명이 부족하며, 공직자의 재산이 대폭 축소 신고한 의혹이 있다"며 "이 외에도 장남의 7개월간 44박 45일 휴가를 가면서 사법시험에 응시한 사실이 있다. 이런 것은 장성급 군인에게도 별로 없는 일로 지나친 특혜"라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연봉 1억 3000만원, 20억 재산을 가진 후보자가 무이자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것 등 국민들이 이해할 수 없는 사유들이 있어 이에 대한 추가의 검토가 필요하다"며 "지난 김병화 대법관 인사청문회에서도 마찬가지로 검찰 출신 최고위직 인사들에게 이런 문제들이 계속 발생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범죄 사실에 대해 판단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 이렇게 비도덕적인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며 "이런 분들이 어찌 다른 사람들의 범죄를 다룰 수 있는가 검찰에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안창호(여당 추천)·김이수(야당 추천) 헌법재판관 후보자 선출안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는 오는 19일로 연기됐다.

 

cunjam@news1.kr


기사원문보기->http://news1.kr/articles/814866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 Modified by Wonwoo Kim